신간안내   

명언, 그거 다 뻥이야. 내가 겪어보기 전까지는

흔들의자_권수구

13,000원

부제 : 평소에 접하기 힘든 명언, 카피라이터의 창작 명언

I 권수구 · 흔들의자

일러스트 I 박재성

세부정보 : 148 × 225 × 18mm / 256/ 20170101/ 13,000

ISBN : 979-11-86787-02-1 13190

분야 : · 에세이 / 인문 / 명언 · 잠언록 / 자기계발 / 일러스트 / 디자인

출판사 : 흔들의자

 

[책 소개]

 

위트 넘치는 카피 명인의 이행시 명언!

고교생의 상상력 넘치는 발랄 일러스트!

그들이 펼치는 묘한 매력의 콜라보.

 

카피라이터가 이행시로 명언을 쓴다면 어떤 글이 나올까?

카피라이터가 쓴 글을 고등학생은 일러스트로 어떻게 표현할까?

명언집에 대한 보통사람들의 고정관념을 통쾌하게 무너뜨릴 수는 없을까?

 

심 가득한 남녀가

데뷰 하는 것 (사랑 편)

 

나나를 보고

라색이라고 하는 놈 (바보 편)

 

에도 마음이 있어

결이 인다. (눈물 편)

 

으로 맞으면 더 아프다.

그 속에 온갖 아픔이 다 들어가 있기 때문이다. (책 편)

 

,

만큼 살았네. (나이 편)

 

생도 끝이 있다.

용기를 낸다. (고난 편)

 

_본문 중에서

 

인생, 사랑, 행복, 결혼, 감사 등 인생사 108개 항목으로 구분된 이 명언집은 평소에 보기 드문 명언이 꼬리를 무는 형식으로 편집되었고 이 책의 백미(白眉)라 할 수 있는 카피 명인의 위트 넘치는 2행시 명언과 고등학생의 상상력 넘치는 참신 발랄한 일러스트가 기존의 사전식 명언집과 철저하게 다름을 보여준다.

 

35년 차 카피라이터와 고교생의 손과 머리, 마음을 빌려 완성된 이 책은 다름특별함을 보여 주고자 한 크리에이터의 꿈을 담은 행복한 상상력의 산물로 재미와 교훈을 장착한 <세대공감 명언집>이다.

 

 

[저자소개] (권수구 · 흔들의자 공저 & 박재성_일러스트레이터)

 

권수구

카피라이터. 휘문고와 동국대 국문과를 나와 카피라이터로 입문. 서울광고기획, 코마콤에서 배우고 익혔다. 1993년 광고대행사 광고산방을 설립, 그 이후로도 줄곧 광고카피를 쓰며 한 우물을 파 왔다. 서울카피라이터즈클럽이 주는 SCC, 중앙일보광고대상 카피상, 한국일보광고대상, 한겨레광고대상 금상 등을 받았다.

 

흔들의자

30년차 광고인 출신. 이 책의 기획 · 편집자로 정작 본명보다 출판사 이름인 흔들의자로 더 알려져 있어 그냥 그렇게 쓴다. 광고대행사 코마콤의 그래픽 디자이너로 광고계에 발을 디딘 후, 광고기획도 하고, 카피 쓰고 디자인도 하며 크리에이터로서 소박한 재주를 부리기도 했다.

새로운 것, 해보지 않은 것에 대한 도전이 익숙한 그는 여전히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있는 출판인으로 저서로는 <영어비빔밥 Help Yourself><인생을 이끌어 줄 일곱단어>가 있다.

 

박재성

20003월 서울 출생. 고등학교 1학년 재학 중. 그림, , 음악, 게임, 공예, 영상 등 한 가지 분야에 머무르지 않는 멀티 크리에이터가 최종 목표이며, 인터넷상에서 라르드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하고 있다. 2016SNS 활동을 통해 일러스트레이터의 길에 들어섰다. 크리에이터 그룹 후드팸의 창설자 및 팀장이며 주변 크리에이터들과의 원활한 교류를 통해 성장하고 있다. 현재 봇스트릿 페이지에서 후드니멀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목차]

 

책 머리에_권수구

책 머리에_박재성

책 머리에_흔들의자

일러두기

명언 2000_평소에 접하기 힘든 명언, 카피라이터의 창작 명언

시작 / 오늘(어제, 내일) / 배움 / 위험 / / 실수 / 미래 / 결정 / 실행, 실천 / / 생각 / 운명 / 용기 / 두려움 / 희망 / 절망 / 바보와 천재 / 여행 / / 독서 / 글쓰기 / 눈물 / 침묵 / 경청 / 친구/ 친구/ 가족 / 행동 / 만족 / 행복 / 가난 / 무지 / 불행 / 도전 / 포기 / 세상 / 성공 / 노력 / 성장(자기계발) / 사랑/ 사랑/ 사랑/ 나이 / 후회 / / 자연 / , 자기자신 / 거짓말 / 겸손 / 태도 / 인생/ 인생/ 시도 / 마음 / 변화 / 웃음/ 웃음/ / / 욕심, 탐욕 / 신뢰, 신용 / 자신감 / 승부(승자, 패자) / 열망 / 계획 / / , 행운 / 준비 / 실패 / 기회 / 경영 / 명성, 명예 / 은혜 / 감사 / 신체, / 건강 / 걷기 / 목적 / 공부, 학문 / 교육/ 교육/ 교육/ 열정 / 신념 / 지식 / 상상력 / 창조, 창의 / 진실 / 지혜 / 경험 / 시간 / 근면 / 인내 / 승리 / 목표 / 아침 / 방법 / 긍정 / 습관 / 재능 / 호기심 / 의심 / 불가능 / 충고 / 약속 / 기다림 / 계절 / 결혼 / 예술 / 의지 / 고난 / 시련 / , 죽음 / / 반전 / 속담과 격언 / 기타 / 목차 찾아보기(가나다 순)

 

 

[출판사 서평]

 

한글만이 주는 글맛의 매력이 있다.

카피 명인과 고교생의 손과 머리, 마음을 빌려 완성된 세대공감 명언집!

 

 

형님. 글 좀 써 주세요.”

무슨 글? 이번에 또 뭔 짓을 하려고

명언을 모아 책을 만들려는데 재미없고 밋밋해요. 맛이 없어요. 감칠 맛 나는 양념 좀 쳐 주시면 됩니다. 써 주세요.”

 

진짜 카피라이터 권수구. 이 책의 기획 · 편집자와는 30년 인연으로 이렇게 시작된 이 명언집은 흔함으로부터벗어나 다름특별함을 갖게 되었다.

 

명언은 학자나 문인, 정치가 사업가 등 유명한 분들이 한 말일 수도 있고 평범한 누군가가 살면서 깨달은 체험된 정의일 수도 있다.

여기 명언이나 속담, 격언을 읽어야 하는 이유를 한 마디로 표현한 세 개의 글이 있다.

좋은 격언은 한 권의 좋은 소설이 담고 있는 지혜를 하나의 문장으로 요약한 것이다.” _테오도르 폰타나

 

격언집을 읽는 것은 무지한 사람에게는 무척 좋은 일이다.” _윈스턴 처칠

 

빼어난 속담 백 가지만 곱씹으며 살면 철학 책 따로 읽을 것 없고 삶도 실수 없이 바르게 살 것이다.” _조정래(황홀한 글 감옥 중)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 이 책의 108개 항목, 2000개의 신랄하고 도덕적인 교훈을 주는 어구가 독자에게 실수 없이 사는 바른 삶, 지혜를 줄 것이라는 과분한 기대를 가지며, 35년차 카피라이터의 위트와 정감 있는 2행시가 한글만이 주는 글맛의 독특한 묘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고등학생(2000년도 출생)이 그린 재기발랄한 일러스트가 독자에게 책 넘김의 즐거움을 주는 이 책은 카피 명인과 고교생의 손과 머리, 마음을 빌려 완성된 유쾌한 명언집이다.

 

 

도서출판 흔들의자

02-387-2175

010-2043-3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