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업무마감

* 시내 (서울/일산/파주)11:40
* 지방 (시내제외지역)16:00
* 택배 (서점제외배송)16:00
* 업무시간
09:00~18:00(토요일 휴무)

전화031.948.7049

팩스031.629.7045

기적을 만드는 의식 혁명

위닝북스(시너지북)_아리나

18,000원

 

 

의식이 당신의 운명을 결정한다

내가 원하는 것은 이미 내 안에 있다

 

인생의 목적과 방향에 대해 숙고해 본 적이 있는가? 누구나 한 번쯤은 내 삶의 진정한 주인으로서 주도적인 삶을 살고 있는지 돌아보고 싶은 순간이 있을 것이다. 그 방법으로 여행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다. 낯선 곳에서 색다른 경험을 함으로써 의식의 전환이 일어나고, 그동안 살아온 날들을 반추해 보면서 진정 나다운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짐하는 것이다.

이 책 기적을 만드는 의식 혁명의 작가 아리나도 달림을 멈추고 천천히 걷고 싶은 순간을 만나게 되면서 내면의 목소리가 이끄는 대로 떠나기로 마음먹는다. ‘나를 찾는 여행을 키워드로 정하고 여행지를 탐색하다가 예수의 열두 제자 중 하나인 야고보가 복음을 전하기 위해 예루살렘에서부터 걸었던 까미노 데 산티아고를 발견한다. 그렇게 떠난 길 위에서 만난 사람들, 동물들, 별과 태양, 소복이 쌓인 눈까지이 세상 모든 것들과 친구가 되면서 진리라 믿어 왔던 신념 체계가 바뀌는 순간을 맞이한다. 그렇게 얻은 마음의 평화, 충만함, 삶의 위로, 용기 등을 진솔하고 담담하게 담아낸 이 책을 만난다면 당신도 기적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될 것이다.

 

달림을 멈추고 천천히 걷고 싶은 순간

익숙한 환경을 벗어나 낯선 곳으로 떠나는 것이야말로 편협했던 의식세계를 확장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자신을 한 발치 떨어져서 바라보면 그간 대면해 왔던 문제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산티아고 순례길은 800킬로미터에 달한다. 하루 평균 6~7시간씩 걸을 경우 30일 정도에 완주할 수 있다. 인생의 목적과 그 방향에 대해 숙고할 만한 공간과 시간이 필요한 시점에서 가장 완벽한 여행지라고 할 수 있다. 20192, 작가는 배낭의 무게는 내가 짊어지고 가야 할 삶의 무게라는 어느 순례자의 말을 떠올리며 최소한의 물품으로 감당할 수 있을 만큼의 배낭을 꾸렸다. 그렇게 그녀의 까미노(Camino)’가 시작되었다.

 

기적을 현실로 만드는 방법

이 책은 여느 여행기들처럼 목적지로 떠나는 여정이나 풍경에 대한 묘사, 광활하게 펼쳐진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담은 사진들, 주요 관광지나 맛집을 탐방하는 이야기 등이 주를 이루지 않는다. 대신 매일 산티아고 순례길을 끊임없이 걸으며 얻게 된 깨달음에 대한 이야기를 담백한 어조로 풀어낸다.

목표한 바를 이루기 위한 생각에만 집중하며 살았던 작가는 무수한 걸음 끝에 자신이 가는 길은 모두 기적이라는 것을 깨닫는다. 일상이야말로 진정한 까미노라는 것을 말이다. 하루하루 열정적으로 사는 것, 혼자가 아니라 뜻이 같은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는 것, 그것이 바로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이다. 그렇게 스스로 원해서 가는 그 길을 절대 멈추지 말아야 한다.

 

우리 모두 위대한 일을 하고 있다

때로는 길을 잃기도 하고, 발목에 이상이 생기는 등 어려운 순간도 있었지만, 순례길의 최종 목적지로 향하는 길에 작가는 까미노의 진정한 목적을 깨닫는다. 저마다 삶의 의미도, 목적도 다르겠지만 중요한 것은 확고한 믿음으로 현재를 충실히 살면 되는 것이다. 작가는 이 책 기적을 만드는 의식 혁명을 통해 우리에게 끊임없이 이야기하고 있다. 당신의 까미노를 시작하라고, 그 삶을 응원한다고 말이다.

 

나 또한 내 인생의 목적과 그 방향에 대해 숙고할 만한 공간과 시간이 필요한 시점이었다. 진정 내가 가고 있는 길이 내가 선택한 길인지? 방향이 맞는 것인지? ‘의문의 길에 대한 답을 찾고 싶었다. 자신의 문제에 대한 답은 오직 자신만이 가장 잘 알고 있는 법이다. 그동안 살아왔던 지난날들을 반추해 보고 진정 나다운 삶을 살아야겠다고 다짐했다. 내 삶의 속도를 멈추기로 했다. 삶의 속도에 정답이란 없다. _(19)

 

자신이 원하는 것이 있다면 나는 이미 내가 원하는 그것이다라고 마음속에 각인시켜 놓아야 된다는 것이다. 그러면 머지않은 미래에 반드시 소망을 이룰 수 있다고. 나는 어떤 것이든 당신이 되고 싶은 것을 명확하게 사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해 주었다. 물론 그것을 발견하기까지는 사람마다 시간이 걸릴 수도 있는 거라며. 태어나면서부터 갈 길이 정확히 정해져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자신이 의도했던 대로 살아지는 인생이란 거의 없다는 말과 함께. _(43~44)

 

살다 보면 언제나 내 마음에 드는 일만 발생하라는 법은 없다. 이 세상 모든 일이 내 기준으로 돌아가라고 정해진 것도 아니다. 순례 중에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예상치도 못했던 안 좋은 일이 발생할 수도 있고, 불쾌한 일을 경험할 수도 있다. 나 또한 이런 일을 경험했다. 하지만 그런 부정적인 생각이나 불친절한 행동들, 내가 피해를 봤다는 생각은 가급적 빨리 잊어버리는 게 좋을 것 같다. 나는 조셉 머피 박사의 말처럼 그 대신 밝은 희망과 기대감을 갖게 해 주는 긍정적인 생각을 내 잠재의식 속에 심었다. 내 안의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은 내가 원하는 것을 더 쉽게 얻을 수 있도록 긍정과 적극성을 이끌어내기 때문이다. _(92~93)

 

내가 산티아고에 간다고 했을 때 주위 사람들은 부럽다고 했다. 나는 그들의 소망을 함께 안고 지금 이 길을 걷고 있다. 나중에 순례를 마치고 돌아가면 나의 경험을 들려주고 또 책으로도 쓸 거라고 생각했다. 변화된 내 의식의 모습을 남길 거라고 다짐했다. 한국에 남겨 두고 온 나의 지난날들. 그것들에 대한 그리움을 지금은 잠시 접어 두자. 나의 의식은 과거의 시야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야를 바라보고 있다. _(127)

 

우리는 순례자지만 아직 순례자가 아니다. 그 과정인데 온갖 상상을 다 했었다. 그러나 그런 환상이 깨지기 시작한다. 짐은 짐대로 무겁고, 준비할 것도 많고, 피레네를 넘으면 론세스바예스, 도착하면 자연히 배낭으로 손이 간다. 내려놓는다. 배낭의 무게가 아니라 우주의 무게를 내려놓아야 한다. 하나하나가 나를 짓누른다. 내려놓아라. 누군가 필요한 다른 사람이 가져간다. 신부님은 까미노는 날것이라고 말씀하신다. _(170~171)

 

우리는 무언가를 잃은 후에야 그것의 소중함을 깨닫는 경우가 많다. 늘 내 곁에 가까이 있는 사람들, 물건들, 자연의 소중함을 평소에는 잘 느끼지 못한다. 그래서 그것들에 대해 감사하는 마음을 가볍게 여기는 습관이 있다. 감사하는 마음은 나를 있게 해 주는 고마움에 대한 마음의 표현이자 긍정적인 마인드다.

지금 이 순간에 감사하라. 비록 일상의 삶에 지치더라도 감사하는 마음과 긍정의 마인드로 살아가야 한다. 그래야 내 삶을 더 활기차고 풍요롭게 살 수 있다. _(237~238)

 

내 삶에 도움이 되지 않는, 떼려야 잘 뗄 수 없었던 내 삶의 주차딱지 같은 마음의 응어리들을 연기가 꿀벌을 벌집에서 몰아내듯 몰아내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내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없다. 뿐만 아니라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으로 나아갈 수 없기 때문이다. 세상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원한다. 내게 유익하지 않은 물건을 계속 쌓아 두고 있으면, 정말 내가 원하는 물건을 넣을 공간이 없어진다. 새로운 물건들로 채우기 위해서는 유통기한이 지난 물건들은 과감히 내려놓아야 한다. _(277)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것은 모든 인간의 공통분모다. 우리가 인문학을 하는 이유도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어떻게 사는 게 정의롭게 사는 것인가, 즉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기 때문인 것이다.

나는 산티아고 순례길을 걸으면서 많은 것을 배웠고,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다. 어느 시점에 까미노 이후의 삶을 함께 나눌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이번 여정이 새로운 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었다면, 이후는 진정한 내 삶의 모습이 될 것이다. _(302)

 

 

아리나

케렌시아 메신저, 상담사

자기계발 작가, 동기부여가

 

책 읽기를 좋아해 영문학을 전공했다. 필명 아리나는 글로벌 비즈니스 우먼으로 살라고 선배가 지어준 이름이다.

내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봐야 한다. 이미 익숙해져 있는 현실을 내려놓을 줄도 알아야 한다. 현재를 살아가는 보통사람들과 비슷한 길을 가고 있다는 안도감으로 언제나 나의 삶을 지키는 것이 진정한 나의 모습일까?

익숙하지 않은 길을 가고 있다. 낯설고 어려워 보이는 길을.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 모든 것은 내 의식 안에 있다. 무의미한 세상의 가치에 나를 가둬둔 것도, 그 가치를 변화시킬 수 있는 것도 오직 내 의식뿐임을 안다.

현재를 선택했다. 지나온 과거도 아닌, 다가올 미래도 아닌. 모든 경험을 의미 있고 소중하게 여긴다. 잘 살며, 사랑하며, 끊임없이 배우고, 베푸는 삶을 살면서, 야생화 같은 사람, 듣는 사람이 아닌 실천하는 사람이 되길 꿈꾼다. ‘作家의 서재공간 안에서 삶의 이야기들을 모으고 있으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캘리그라피 서체에 관심이 많다.

저서로는 거절 당할 용기, 보물지도14등이 있다.

 

 

프롤로그 4

 

PART 1 현실은 모두 의식에서 창조된다

01 의식은 부활이자 생명이다 15

02 우리는 원하는 모든 것들을 가질 수 있다 22

03 원하는 것을 의식에 고정시켜라 30

04 실패와 성공은 명확한 사고에 달려 있다 38

05 바라는 것들은 보이지 않는 세계에 이미 완성되어 있다 46

06 시련은 변형된 축복이다 54

07 부에 대해서만 생각하고 말하라 63

 

PART 2 결말의 관점에서 시작하라

01 우리가 받은 최고의 선물은 상상력이다 73

02 당신의 상상을 귀하게 여겨라 81

03 내가 원하는 것은 이미 내 안에 있다 88

04 하느님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95

05 소망을 반복해서 생각하고 말하라 102

06 결말의 관점에서 시작하라 109

07 상상 속에서 미래를 현재로 만들어라 118

08 소망이 이루어진 느낌을 잠재의식에 새겨라 125

 

PART 3 기적을 현실로 만드는 7가지 방법

01 생각은 천국의 주화와 같다 135

02 소망이 실현된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하라 142

03 하느님은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부른다 149

04 생각을 소비하지 말고 투자하라 158

05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 166

06 원하지 않는 것은 상상하지 마라 173

07 매 순간 행복한 감정을 유지하라 181

 

PART 4 소원이 이루어지는 마음의 태도

01 원하는 것을 명확하게 하라 193

02 의식이 곧 마음가짐이다 201

03 요청하는 태도가 아닌 이미 받아서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209

04 원하는 것을 이미 가졌다고 상상하라 217

05 현재 시제로 구체적으로 말하라 224

06 감사와 긍정의 말만 하라 232

07 상상한 것을 절대 의심하지 마라 239

 

PART 5 우리 모두 위대한 일을 하고 있다

01 모든 경험은 귀하고 거룩하다 249

02 가장 큰 시련 뒤에 가장 큰 성공이 기다리고 있다 257

03 믿음이 미래를 창조한다 265

04 세상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원한다 274

05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해 성취하라 281

06 우리는 항상 우주님과 연결되어 있다 289

07 하느님의 나라는 이미 우리 안에 있다 296